확대 l 축소

“당무마을 사랑방 개소” 가평군 KCC글라스 ‘마장2리 행복공간’ 조성 지원

[한국뉴스타임=명기자] KCC글라스 가평공장 사회공헌 성금과 가평군 토지제공으로 마장2리 행복공간이 개소했다.

그동안 마장2리 당무마을 주민들은 인근에 주민소통공간이 없어 4떨어진 마장리 마을회관까지 도보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었다.

이 같은 주민들의 불편함을 접한 KCC글라스 가평공장이 지난해 3천만원의 사회공헌 성금을 지원하고, 가평군이 토지를 제공해 마을형 커뮤니티센터인 마장2리 행복공간이 조성됐다.

가평군 마장2리 내 199세대가 친목을 도모하고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유공간인 이곳은 마을 내 유일한 마을버스 정류장인 당무부락역 바로 뒤편에 커뮤니티센터를 설치, 버스 대기시간에 커뮤니티 센터에서 안전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센터 옆쪽에는 운동기구와 어린이들을 위한 간단한 놀이시설 등도 향후 설치해 지역주민 모두가 이용가능 한 멀티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지역독지가 박정원 대표 (세인트21펜션)가 사랑방에 필요한 TV.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후원했다.

지난 4일 열린 마장2리 행복공간개소식에는 김성기 가평군수, 한동희 KCC글라스 가평공장 공장장, 최중호 마장2리 이장, 강주현 경기북부 사랑의열매 본부장, 장동선 가평읍장, 박정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주민간 소통과 마전발전을 위해 사용 될 센터가 개소되어 매우 기쁘며, 지역주민들을 위해 후원 해 주신 KCC글라스에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나눔을 실천 해 함께 따뜻한 세상이 만들어 지는 것에 더욱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동희 KCC글라스 가평공장장은 “1990년 공장 설립부터 마을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사업들을 해마다 진행해왔다“‘마장2리 행복공간도 지난 한 해 동안 마을주민들과 소통하고 조율하며 만들어진 곳이어서 더욱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CC글라스(, KCC)는 지난 1990년 가평군에 공장을 설립한 해부터 매년 지역주민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누적 기부액은 약 2억원에 이른다. 그동안 기부된 성금은 가평군 관내 저소득층의 주거환경개선사업, 생계·의료비, 명절지원금, 혹서기·혹한기 물품키트 지원 등의 사업에 지원됐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