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4일 남양주시새마을회가 남양주시마을공동회관 4층 대강당에서 제9?10대 남양주시새마을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 및 이도재 부의장,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조 시장은 그동안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남양주시 시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제8?대 전기성 이임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제10대 이덕우 남양주시새마을회장은 취임사에서 “제 인생에 있어서 마지막 봉사라고 생각하고 새마을회의 새로운 도약과 새마을의 생명살림 이념을 위한 생활 쓰레기 감축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남양주시새마을회는 새마을 산하 단체장들과 함께 쓰레기 감량을 실천하는 시민참여 캠페인 ‘노쓰(No 쓰레기) 챌린지’에도 참여하며 ‘환경 혁신’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조광한 시장은 “올해 새마을운동이 51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새마을회가 새로운 시작과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라며 "문명과 자연의 공존이 무너진 이 시대에 우리 후손들을 위해 새마을회가 지구를 살리는 중심이 돼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시민 ‘붐 업’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이·취임식 행사에서는 축하 화환 대신 사랑의 쌀을 기부 받아 의미를 더했으며 기부 받은 쌀 10kg 900포대는 오는 8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