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2021 새 학년 준비 지원에 최선

학교별 새 학년 준비 집중 기간 운영 및 적극적인 장학 지원

[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3월 새 학년도 학생 교육 전념의 달에 대비하여, 2월 한 달을 학교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준비의 달로 설정하여 코로나 19 상황에 대비한 안정적인 학사 운영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간에 포천교육지원청은 신규교사 연수로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고,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여 학교 보건 및 방역 준비 현황을 점검하며, 2021 개정 고시 경기도교육과정 연수,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운영 지원 등 온라인 개학에 대비한 원격수업 준비에도 노력을 기울여,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새 학기 교육활동 운영에 빈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포천미래교육을 구현할 수 있는 복합 교육공간인 포천미래교육센터를 2021년 개관하여 포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미래교육을 추구하고,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2021 포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완료하여,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력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4일과 26일에는 2021학년도 상반기 학교(원)장 연찬회 및 교(원)감 연찬회를 각각 운영하여 2021학년도 주요 교육 정책 및 교육활동을 안내하고, 상반기 각급 학교의 새 학년 준비를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포천 미래교육과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심춘보 교육장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교직원들의 노력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에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에도 최선을 다하여 새 학년 등교 및 원격수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한 학교 교육 지원에 사랑과 정성을 다한 적극적인 지원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