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비만제로! 우리가족하루운동(우.하.운) 프로그램 운영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월 15일부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실외활동 부족으로 발생하는 비만을 예방하고 가족 간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비만제로! 우리가족하루운동(우.하.운)’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 중 비만인 10가족을 선정해 진행되며, 참여가족은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 △1분 슬로우 버피테스트 △1분 웨이브 푸쉬업 △1분 플랭크 사이드 탭 등 근력운동에 좋고 따라 하기 쉬운 운동으로 구성된 ‘하루 10분 운동’ 동영상을 시청하며 운동 동작을 직접 따라하면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제공된 비만ZERO키트에 있는 BMI(체중계) 모바일 연동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해 스스로 체중을 체크하고, 매 식사 시 식단을 캡처하여 전체 열량을 체크하는 등‘생활 속 자가역량 강화’를 실천할 수 있다.

건강지원센터는 사전, 사후, 검사종료 이후 3번에 걸쳐 체성분 검사를 실시해 체계적으로 건강모니터링을 하고 중도포기자를 예방하고자 한다.

아울러 프로그램 참여 및 동기부여를 위해 주기적인 모니터링 및 1:1 질적 건강 상담을 할 예정이며, 기수 출석 우수자, 기수별 인바디 통계를 통한 근력 개선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태식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운동부족을 예방하고, 가족 간의 소통이 더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