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모니교육 대면˙비대면 동시 운영


[KNT한국뉴스타임]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모니교육(스트레스관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등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스트레스 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또래관계갈등, 가족갈등, 사이버 폭력 노출 등의 스트레스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및 내적 대처 방법을 모색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힘들었는데 스트레스 원인도 찾아보고 나만의 해소 방법도 찾아볼 수 있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후남 센터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지원사업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모니교육은 청소년이 겪을 수 있는 위기 상황에 대해 교육해 문제 상황 발생 시 효율적인 대처 방안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돕는 예방교육으로, 학교폭력예방, 생명존중, 의사소통, 인권, 트라우마 안정화 교육 등 총 5개의 주제와 12개의 세부내용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