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가 9일 「배움을 여행하라! 2021 평생학습도시 여행기!」라는 주제로 배우 이광기와 함께 진행한 EBS 전국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 웹콘텐츠 촬영을 마쳤다.
EBS(유튜브)는 4차 산업혁명, 코로나19 등으로 급변하는 사회에서 능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평생학습도시 현장을 찾아가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웹콘텐츠 4부작을 기획하여, 그 중 첫 번째 편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우수사례로 남양주시 인생多모작 사업을 소개한다.
남양주시는 지난 2019년 기존 취미교양, 생활체육 위주의 평생학습센터 강좌를 미래가 불확실한 청년층과 직장인, 퇴직이나 은퇴를 앞둔 5060 신중년,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취?창업 강좌로 개편한 평생학습 기능전환 사업을 추진하며 ‘평생학습형 사회안전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최근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에 발맞춰 어떠한 상황에서도 중단 없이 학습이 가능하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블렌디드러닝 운영체제를 구축하여 시민의 학습권과 강사의 고용안정권을 동시에 보장하고 있다.
한편, EBS 전국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 웹콘텐츠는 2편씩 4부작으로 편성됐으며 남양주시 촬영분은 2월 말경 EBS 공식 유튜브 EBS Culture&Life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