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가평]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현진)은 학교 밖 청소년(만15 이상 ~ 24세 이하)들이 진로 또는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사회 진출 및 안정적 자립 지원을 위한 「교육참여 수당 지원」을 운영한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이번 지원은 분야별 심화된 기술 교육이나 직업 교육 등의 자립 훈련과정 이수에 따른 수당 지원으로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내 자체 자립훈련 프로그램이나 사설학원, 온라인 교육 등 관계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 참여 후 자격 충족시 수당 지원이 가능하다.
진로 설정 교육 과정 및 사회진입을 위한 전문 자격 취득 훈련과정에 필요한 경제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만15세 이상~ 24세 이하)을 위한 지원으로 본 센터 등록 후 센터로부터 제공받은 프로그램에 월 6회 이상 참여하거나 진로직업과 관련된 훈련과정 이수 시간에 따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수당 지원 신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 대한상공회의소 자격검증 평가단, 도로교통공단 등 국가, 민간 등 인증된 자격증 인정이 확인되면 자격 취득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자격취득수당 신청이 가능하다.
예) 자동차운전면허, 미용(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외), 바리스타, 조향사, 만화지도사, 요가트레이너, 상담사, 플로리스트 외
본 지원프로젝트는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현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위해 지속적·체계적인 취업교육과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며, 청소년들의 욕구와 사회 변화를 반영해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강태선)이 위탁운영하고,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지정·설치되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복지지원,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가평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