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의회, 제155회 임시회 폐회… 6건의 안건 심의 및 의결


[KNT한국뉴스타임] 포천시의회는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의 제155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보고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등을 보고하고, 박혜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3건과 ‘전국 다문화도시 협의회 규약 일부 개정 동의안’ 등 기타안 3건을 비롯한 총 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2019년 10월에 구성해 증인채택 및 질의 등 총 7차에 걸쳐 활동을 이어온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의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특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28일 강준모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도시가스 보급 확대는 단순히 연료 보급 확대가 아니라, 사회 인프라 조성사업인 만큼 장기적 도시 발전을 위한 투자로서 접근해주시기 바란다”며 포천시 도시가스 보급을 촉구했다.

이어 송상국 부의장도 “하루빨리 우리 시 공무원이 최소한 정원은 갖춰진 상태로 각자의 일을 수행할 수 있게 이제는 강력한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며 ‘포천시 공무원 결원 문제’와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이어갔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3월에 개회할 제156회 임시회부터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본회의 및 특별위원회를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 중계한다고 밝혔다. 생방송은 포천시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고 유튜브에서 ‘포천시의회’를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시의회]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