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가 지난 27일 남양주시청 이석영 마루에서 주민의 시정 참여를 활성화하고 참여 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남양주시 주민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남양주시 주민참여위원회’는 박영희 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2021년 주민참여운영계획 및 주민참여포인트 부여대상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에코피아라운지 현장 방문을 통해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아이스팩 분리 배출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위원회는 기존 주민참여위원회의 기능을 확대하여 시정 운영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정책공유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주민과 행정 사이를 매개하는 중간자 기능 수행과 주민참여 제도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활동할 계획이다.
이에 박영희 위원장은 “지속적인 시정 공유를 통해 주민참여위원회가 앞장서서 주민참여사업의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민참여위원회는 주민의 시정참여 활성화에 대한 자문 심의를 위하여 주민대표,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로, 2020년 제4기 주민참여위원회가 새롭게 위촉되어 활발히 활동 중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