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18일 2021 초등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포천 관내 교감과 교육과정 담당 부장 6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경기도 초?중?고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올해 1월 개정 고시된 경기도 초?중?고 교육과정의 방향과 내용 및 주요 개정 사항인 학교자율과정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특히, 학교자율과정은 학생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가 자율적으로 편성하고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연수에 참여한 교원의 관심이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학생의 배움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연수에서 안내된 내용을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하여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포천교육지원청은 연천, 이천교육지원청과 공동 제작한 2021 초등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자료를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하여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역할을 확대하는 교사 교육과정 운영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심춘보 교육장은 “2021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교가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하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포천의 학생들이 행복한 배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