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재명도지사,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임원진 간담회 개최..부회장 김성기 군수 참석

[한국뉴스타임=명기자] 19일 오후 경기도 이재명 도지사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7기 후반기 임원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부회장 김성기 가평군수도 참석하여 현안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이재명 도지사는 경기도의 행정은 결국 시군 행정을 통해 실현될 수밖에 없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31개 시장군수님들과 함께 수평적 협력하며 도의 발전, 도민의 행복을 위해 힘쓰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제152조에 따라 2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관련된 사무의 일부를 공동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구성된 행정협의회로서 경기도 31개 시장·군수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민선7기 후반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임원진은 협의회장 곽상욱 오산시장, 부회장 김성기 가평군수, 정하영 김포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감사 엄태준 이천시장, 사무처장 이항진 여주시장, 대변인 안승남 구리시장으로 선임되었다.

임기는 민선 7기가 종료되는 오는 20226월까지이며, 앞으로 경기도 31개 시.군 지방정부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올 한해는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주민참여 확대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책임성 확보 지방자치단체 행정 효율성이 강화되는 등 지방분권 시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는 시기로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시군간 상생 협력의 연결고리를 넘어 경기도 전체 지방정부를 대표하는 막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