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포천교육지원청 영중초등학교는 2021년 1월 15일 10시 중학교로 첫걸음을 내딛는 졸업생을 위하여 제67회 영중초등학교 「추억해ZOOM 溫(온)라인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장 수여식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졸업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부모, 학생, 교직원들 간의 온라인 만남을 진행하였다. 졸업식을 진행하기 위해 졸업장 수여식 가상화면 이미지를 만들어서 만나지는 못하지만 ZOOM 화면을 통해 졸업장 수여식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행사를 진행하기 전에 작은 이벤트로 교직원의 LED전광판 앱을 이용한 졸업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교장선생님이 직접 각 학생마다 졸업장을 읽어주고 학생들의 소감은 PPT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새 출발을 위한 학교장 말씀, 학교 운영위원장의 축사, 담임에게 꽃다발 전달, 담임선생님의 편지, 학생들 추억의 영상을 보며 ZOOM 화면을 통해 졸업장 수여식을 함께하며 졸업을 축하하였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인원이 모여 ZOOM으로 진행하였으며 시작 전에는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을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였다. 학생과 가족들, 교직원들은 각자의 집이나 교실에서 비대면 졸업장 수여식에 참여하여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하였다.
최용근 교장선생님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졸업장 수여식을 못 하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으로 「추억해ZOOM 溫(온)라인 졸업식」을 계획하였다. 비대면 졸업장 수여식을 처음 준비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졸업장 수여식을 준비를 해주신 교사들에게 감사드리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고 「추억해ZOOM 溫(온)라인 졸업식」은 2020학년도 졸업생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졸업하는 6학년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한다.라고 밝혔다.
6학년 담임선생님은 “초등학교에서의 6년을 마지막으로 보내는 졸업장 수여식에 학생들이 직접 오지 못하여 담임선생님으로써 안타까움을 전하였다. 「추억해ZOOM 溫(온)라인 졸업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졸업장 수여식을 해준 것 같아서 마음이 뿌듯하고 중학교에서의 새 출발을 응원한다.라고 말하였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