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가평교육지원청 상면초등학교는 2021년 1월 11일 예능홀에서 제83회 졸업식을 가졌다. 12명의 졸업생은 차례로 시차를 두어 주차장에서 대기하다가 한 명씩 졸업식장에 입장했다
장천순 학교운영위원장은 비대면 온라인 축사를 통해 “어린이에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단계에 접어든 상면초 졸업생들이 상면의 동문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잘 생활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졸업생들은 교장선생님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졸업장, 상장, 졸업 선물을 받고 담임선생님으로부터는 꽃다발을 받았다. 3대에 걸쳐 상면초를 졸업하는 한충희, 이연지 가족에게는 특별상품이 수여되었고 류재혁 상면초등학교 총동문회장으로부터 특별한 졸업 축하 선물까지 받았다.
상면초등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2012년부터 6학년 학생들에게 국외 현장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장학 사업을 추진해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국외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없었다. 이에 총동문회에서는 국외 현장 체험학습을 대신하여 총 1천 5백만원의 비용을 들여 졸업생들에게 약 125만원 상당의 최신 노트북을 졸업 선물로 증정했다.
예년처럼 선후배가 모두 함께 모여 축하의 자리를 갖지는 못했지만, 학생들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졸업식을 통해 상면에서의 소중한 6년을 기억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