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가 ‘남양주시 대학생 기획단 플래너즈’ 11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플래너즈’는 지역 사회 발전, 다양한 시정 활동을 통한 참된 시민참여 실현을 위해 지역 대학생을 상대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2011년 1기로 시작해 매 기수 평균 51명의 단원과 함께해오고 있다.
이번 모집은 기존 10기 단원 중 활동을 이어갈 단원을 포함하여 새롭게 맞이하는 단원까지 총 100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플래너즈’는 지역아동센터 멘토링, 환경 캠페인, 한글날 이벤트 등 다양한 시정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언택트 온라인 행사를 직접 기획부터 실행하는 등 자체 역량강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플래너즈’로 선발되어 활동하는 단원에게는 우수 활동자 시정업무 우선선발 기회 부여, 지역사회 행사 및 월례회의 참여, 봉사활동 기획 및 실행, 봉사시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플래너즈’로 활약하고 있는 10기 유지예 단원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활동하면서 남양주시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었고, 단원들 간 배려를 바탕으로 한 공동체 의식이 있었기에 뜻깊은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플래너즈’11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