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승남 구리시장, 2021년 신축년 언택트 새해맞이 진행

코로나19가 새해맞이 풍습도 바꿔, 비대면 언택트로 희망찬 한해 맞이

[KNT한국뉴스타임] 구리시는 2021년 1월 1일 오전 7시 20분부터 60분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로 2021년 언택트 새해맞이를 생중계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집합금지로 2021년 1월 1일의 아침 풍경 또한 평소와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가족, 지인들과 새해맞이 일출 여행을 계획했던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새해 희망찬 기운을 함께 나누고자 온택트로 구리시 한강시민공원의 해돋이 장면을 생중계할 계획이다.

구리시 2021년 언택트 새해맞이는 구리시청 김애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가수 백미현의 오프닝 영상 ▲안승남 구리시장 새해 인사말씀(현장 중계) ▲김형수 구리시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임창열 경기도의원의 새해 인사말씀 영상 ▲홍보대사인 테너 류정필, 가수 김명상의 축하 영상 ▲구리시립합창단의 '빛과 소리의 만남, 희망의 나라로' 합창 영상으로 희망한 새해를 맞이하며 오전 7시47분 예정된 해돋이는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사상유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신축년 새해인사를 언택트(Untact)로 진행하게 되어 매우 아쉬움이 크지만, 지금은 시민 모두의 안전이 더 중요한 때”임을 강조하며 “여유와 풍요, 힘을 상징하는 2021년 신축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시민 여러분이 소망하는 바가 모두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원드리며,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을 차단하고자 오는 1월 1일 오전 06시부터 9시까지 주요 해맞이 장소인 망우산, 아차산 보루 등 일부 구간에 대하여 진입 제한과 통제를 진행하며,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차장도 일시 폐쇄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