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가산면분회, 어린이을 위한「언택트 사랑의 전래놀이 교실」교육자료 전달

[한국뉴스타임=포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가산면분회(분회장 이용근)는 지난 18일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언택트 사랑의 전래놀이 교실추진을 위해 가산면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교육자료를 전달했다.

가산면분회는 올해 가산면과 협업해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전래놀이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을 추진코자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추진에 어려움을 겪게 되어 교육 영상과 관련 교구를 지원하는 언택트 방식으로 추진계획을 변경하게 되었다.

강사로 활동할 회원들은 전래놀이를 소개하는 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팽이 등 4종의 민속놀이기구를 만들 수 있는 DIY 세트, 시설에서 대그룹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대형 윷놀이세트 및 투호놀이 세트를 마련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상록수, 가산지역아동센터장과 가산면분회의 임원이 참석해 자체 제작한 교육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관련 물품을 각 시설에 전달했다.

가산면분회 이용근 분회장은 언택트 교육 방식의 전래놀이 교실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좋아해줬으면 한다.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있다는 생각에 행복했다. 내년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산면 민속놀이대회를 열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고여진 상록수지역아동센터장은 어르신들이 제작한 영상이 기대 이상으로 완성도가 높고 따뜻하고 정겹다. 교육영상 외에도 시설에 꼭 필요한 놀이교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박경식 가산면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한 해였지만, 가산면분회 어르신들이 직접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여러 사업을 기획하고 실천해주시는 점이 매우 감동적이다.”라고 전했다. 지역아동센터에는 어려운 시기 지역 내 긴급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헌신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가산면분회는 올해 가산면과 협업한 또 다른 지역사회 기여 사업으로 사랑의 꽃 가꾸기를 기획해 추진했다. 해당 사업은 각 마을 경로당에서 여가활동의 일환으로 국화꽃 화분을 가꿔 지난 10월부터 한 달간 가산면행정복지센터 일원에 전시회를 열었으며, 전시회가 끝난 꽃은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해 각 마을에 화단으로 조성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