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청소년 대싱 ‘쏠쏠한 만남, 빛나는 우리’ 온택트 행사 개최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운영 및 솔리언또래상담자의 날 보고회

[KNT한국뉴스타임] 구리시는 지난 12월 17일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 및 솔리언또래상담자의 날 ‘#쏠쏠한 만남, 빛나는 우리 #온택트(On-tact)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활동을 돌아보고 2021년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로 약 50여 명의 청소년, 보호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온라인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안승남 구리시장,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은 축사영상을 통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2020년 적극적으로 활동한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우수 청소년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 실무자들에 대한 시장 표창(4명), 시의장 표창(2명), 국회의원 표창(2명)도 수여했다.

온라인 행사에 참석한 학생은“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진로를 확장하고 친구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나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실태조사 연구 결과에 따라 구리시 청소년들에게 효과적인 상담 운영 방안을 마련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에서는 2020년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추진 성과 보고 및 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에서 구리시 청소년들의 상담 경험과 비대면 상담 관련 실태조사 연구 발표도 함께 진행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