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교육지원청, 릴레이 온라인 마을축제 '예술꽃 피움 한마당' 개최

가평형 예술꽃 씨앗학교 중심 마을과 학교를 잇는 비대면 마을축제 개최

[KNT한국뉴스타임] 가평교육지원청은 12월 7일부터 19일까지 릴레이 온라인 마을축제‘예술꽃 피움 한마당’을 실시하고 있다.

가평교육지원청과 가평형 예술꽃 씨앗학교 운영교인 방일초, 상색초, 율길초는 원래 계획했던 공연과 놀이 중심의 마을 축제 대신 마을의 이야기가 담긴 마을 책 제작·배포, 공연 및 전시회 동영상 온라인 공유 등의 방법으로 마을축제를 전환하였다.

이는 문화예술교육을 활용하여 학교와 마을을 잇는 장을 마련하고, 코로나19시기에 적합한 방법으로 마을과 학교가 이어져 예술이 일상의 삶 속으로 스며들도록 하기 위한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고민 결과이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대면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마을과 학교의 연결고리를 만들고 이후에 학교와 마을이 마을예술교육공동체로서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볼 수 있다.

한 해 동안 학생들이 마을을 경험하거나 상상한 것들을 다양한 예술로(시, 노래, 그림 등) 표현하며 마을과 공유하는 본 축제는 12월 7일부터 19일까지 매일 1편씩 가평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학교와 마을의 이야기가 담긴 책자를 발간하여 관내 학교 및 마을 주민들과 함께 나눠보며 공동체로서의 유대감을 형성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