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이 유ㆍ초ㆍ중ㆍ고 관내 54개교와 다(多)함께 12월 9일에는 교(원)장, 12월 10일에는 업무 담당 교사, 12월 11일에는 교(원)감을 대상으로 ‘포롱포롱 천가지 빛깔의 다(多)함께!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통해 2020년 한해 동안 다양한 포천 교육활동을 동영상으로 함께하고, 심춘보 교육장의 ‘포천 미래ㆍ혁신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경기혁신교육3.0의 이해, 포천 혁신ㆍ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과 미래학교교육의 지향점 등을 내용으로 지역혁신교육생태계 구축 및 확장의 필요성을 제시하는 짧은 특강을 실시하고 2021학년도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사업에 대한 안내를 하고 질의 응답의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의 출발이 되는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준비 과정에 중점을 두어 2020년 추진 과제를 분석?평가?정리를 통하여 포천시청과 함께하는 월례회의, 포천혁신교육지구 지원단 협의회, 지구별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교장ㆍ교감 지구장학협의회와 두 번에 걸친 포천혁신교육포럼 등 학교와 지역의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활동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따라서 2021년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학교의 자율적 운영을 지원하는 미래인재핵심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학교의 교육활동 전념을 지향하는 포천형 학교지원, 학생?교사?학부모?시민의 자발적인 성장을 돕는 포천 교육공동체 성장 지원 그리고 지속가능한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지원의 4가지 과제로 구성하였으며 학교의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지속성과 연계성을 반영하였다.
심춘보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한해 동안 학교교육과정 운영으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과 배움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2021년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2021~2025)의 시작하는 해로 학교와 마을이 넘나들며 배우는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해 현장중심의 다양한 교육 지원으로‘지역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한 포천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우리 포천의 특색에 맞게 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곳로, 마을과 함께 행복한 배움터가 되도록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