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별내동 사회단체‘이웃사랑 김장 김치 1,980㎏’취약 가구에 전달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는 지난 26일 별내동 통장협의회(회장 신경석),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창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규복) 등 관내 사회단체들과 함께 취약가구에 김장김치를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이번 김장 김치는 별내동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한 선물로, 별내동 소재 관내소상공인(보광타이어, 남도의 향, 장어의 꿈, 한승전기, 빅스타마트)들의 후원으로 1,980㎏(10㎏상당, 198상자)의 김장 김치가 마련되었다.

이 날 각 가정에 전달된 김치는 매년 사용되던 아이스 팩, 스티로폼 박스 포장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김장용기에 담아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까지 더했다.

별내동에서는 매년 뜻있는 관내 기업 및 사회단체 주민들이 모여 김치 나눔 행사를 추진해왔으나, 이번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김장활동 행사는 생략하고 동절기에 생활이 취약한 독거노인, 중증장애인가구 198가구에 담근 김치를 전달하는 활동으로 대체했다.

김경환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이웃을 위해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는 관내 단체들과 소상공 후원업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