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인재개발원, ‘제38회 지방자치단체 HRD콘테스트’ 대통령상 수상

6급 핵심인재 장기교육 과정, 국내·외 실시간 화상강의와 렉처콘서트 등 다양한 비대면

[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지난 10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38회 지방자치단체HRD(인적자원개발: Human Resources Development) 콘테스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전국 시·도 교육훈련기관의 능력있는 교수요원 발굴과 우수 교육 프로그램의 공유·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훈련 경연대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강의 분야’와 ‘교육과정개발 분야’에서 총 16개 팀이 출전했다.

교육과정개발 분야에 출전한 경기도인재개발원 한승완 사무관, 이선주 주무관은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공정가치 내재화 과정’을 발표해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과정은 경기도 민선7기 핵심가치인 ‘공정’을 공직자 스스로 내재화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개발된 6급 핵심인재 장기교육 과정이다. 해당분야 국내·외 전문가의 현지 실시간 화상강의와 문화예술분야 렉처콘서트(강연과 공연 융합방식), 직무분야별 24개의 도민체감형 정책연구 활동을 설계해 운영했다.

이소춘 경기도 인재개발원장은 “공직자가 다양한 삶 속에서 ‘공정’ 가치에 대해 스스로 성찰하는 기회를 가진 후 도민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슬로건이자 핵심가치인 ‘공정한 세상’을 선도해 가는 교육과정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