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 업무협약 체결


[KNT한국뉴스타임]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06일 15시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와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위기청소년 위기개입, 상담 및 복지 지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센터 상호 간 원활한 협력을 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뿐만 아니라 경기북부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0개소(가평군, 고양시, 구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양주시, 연천군, 의정부시, 파주시, 포천시)함께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경기북부 위기청소년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였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현진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와의 업무 협약으로 우리 지역을 넘어 경기 북부 위기청소년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향후 적극적인 협력 사업이 기대된다”고 하였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