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진건읍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간담회 실시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6일 진건읍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발전을 위한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진건읍 마을총회 개최를 위한 마을계획단 및 아이스팩&스티로폼 수거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각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아파트 내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공유하였으며, 아이스팩&스티로폼 수거를 위해 아파트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단에서도 생활쓰레기 20% 감량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추진 의지를 밝혔다.

특히 성공적인 마을총회 개최를 위해 관내 관심 있는 많은 주민들이 마을 계획단으로 참여하여 마을 의제를 발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방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김기용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소통과 주민참여 행정을 위해 노력하는 입주자대표회의 회장단의 노력에 감사하다.”라며 “생활쓰레기 감량 및 마을의제 발굴 등 주민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에 힘 써달라.”라고 당부했다.

문옥순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장은“향후 이와 같은 간담회가 자주 추진되길 바라며, 읍정 발전을 위한 주민참여 행정에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가 앞장서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을총회는 6월말 진건읍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로 전환운영 됨에 따라 연 1회 이상 개최해 주민자치회 활동 평가, 해당 읍의 행정사무에 대한 의견제시, 다음 연도 자치계획안,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제안, 그 밖에 지역 현안 등 마을 의제를 발굴하여 참석 주민 과반수 찬성으로 심의·의결하게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