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및 규칙적 생활습관을 위한 플래너 활용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9월 28일(월)‘코로나19 대응 플래너 활용법 온라인 교사연수’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교차로 실시되는 상황에서, 학교와 가정에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과 규칙적 생활습관 형성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교사와 학부모들이 있어 이를 지원하기 위해 ‘코로나19 대응 플래너 활용법 온라인 교사연수’를 기획하였다.
이에 2020년 담임교사와 신규 및 저경력 교원의 참여를 권장하고 연수 전 신청 교원에게 연수에 필요한 플래너와 추후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소량의 플래너 및 마인드업 스티커 등을 학교로 제공하여 연수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초·중등 교원별로 플래너 활용 연수 내용을 차별화하고 플래너 제작과 활용으로 큰 성과를 거둔 전문가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습관과 규칙적인 생활태도 유지를 위한 지도 방안을 공유한 후 토론을 통해 다양한 플래너 활용 방안을 함께 구안해 보는 과정으로 연수가 진행된다.
동부교육지원청 서경수 교육장은 “이번 코로나19 대응 플래너 활용법 온라인 교사 연수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에 따른 교사와 학생 간의 마음거리 좁히기를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에게 유익한 지원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코로나 상황에서 내실 있는 학급 운영 역량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