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교사 지원사업 적극 추진


[KNT한국뉴스타임]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연차 사용이나 결혼 보수교육 참석시 대체교사를 지원할 수 있도록 대체교사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작년 총 479건의 대체교사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사업량 증가로 더욱 많은 보육교사가 연차사용 시 대체교사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체교사지원사업 신청은 지원받고자하는 전월 1일~10일까지 사전 신청해야하며 15일 이후에 지원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대체교사지원은 본인 결혼, 연차, 보수교육 참석, 건강검진, 예비군 훈련 등의 사유로 신청이 가능하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유휴인력이 있을 경우에는 아동학대 후속조치를 위한 긴급 보육지원 및 가족상 본인 질병이나 사고 발생 시 등의 긴급 사유로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대체교사 지원기간은 사유에 따라 다르지만 보수교육의 경우 직무교육으로 인한 지원은 5일, 승급교육을 위한 지원은 10일까지 가능하며 대체교사 연차 사용의 경우 1일~10일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pocheonscc.or.kr/) 어린이집 지원사업 페이지에서 자세히 알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교사지원사업 담당자(☎031)536-9632, 내선2번)에게 연락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포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