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9월 3일(목) 포천 관내 학교 교(원)장을 대상으로 ‘학교 경영 내실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2020 하반기 학교(원)장 연찬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찬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국가 위기 상황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어느 때보다 고조된 상황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감염병 예방 관리를 비롯하여, 유·초·중등 블렌디드 기반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방안,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합리적인 체험학습 운영 방안,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교육, 학교 시설물 안전 교육 등 학교 경영 내실화 방안에 대해 통합적으로 협의하였다.
또한 협의회 이후 교육 특강으로 ‘최고의 학생은 혼자하는 공부가 어떻게 다른가?’ 연수를 실시하였다. ‘재우의 서재’ 대표 한재우 강사의 특강을 통하여 포천 학생들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공부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력향상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였다.
온라인으로 연수에 참석한 한 교장은 “하반기 주요 교육정책을 협의하고 교육전문가의 교육특강을 수강함으로써, 학교자율장학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생활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하며, 포천 관내 모든 각급 학교가 아이들을 중심으로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포천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