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코로나 블루 극복 ‘감정 다독임 프로젝트’ 운영

온라인 교육 ‘부모·자녀 건강한 소통’ 구리시민 누구나 무료 참석 가능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전염성이 강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되면서 나타나는 우울감인‘코로나 블루’해소를 위해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주관으로‘감정 다독임 프로젝트’부모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부모교육은 마음과 감정연구소 조병은 소장이 ‘부모-자녀 감정조절 코칭’을 주제로 부모의 감정을 잘 다스리고 자녀의 감정조절 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각 차수별 선착순 15명으로 모집하고 있다. 9월 1차는 9월 4일(금) 10시~12시, 2차는 9월 16일(수)10시~12시까지이다. 2시간 동안 진행이 될 예정이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시민 여러분 모두 감정적으로 많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시기에 가족이나 또래 또는 이웃 등과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마스크 착용 없이는 살 수 없는 새로운 일상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감정 다독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당신의 마음을 다독(多讀)여 주세요’ 라는 주제로 구리관내 학부모 또는 청소년들이 평소 쉽게 털어놓지 못했던 고민을 덜고 위로를 위한 온·오프라인 상담 공간으로 ‘무인 이벤트 부스’도 운영하고 있다. 자신 또는 친구의 고민을 온

[보도자료출처: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