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한국뉴스타임
경기뉴스타임
가평뉴스타임
포천뉴스타임
구리뉴스타임
남양주뉴스타임
하남뉴스타임
서울뉴스타임
경기북부뉴스
경기중부뉴스
경기남부뉴스
경기서부뉴스
강원뉴스타임
충청뉴스타임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남양주시 수동면 지사협, 에덴요양병원과 함께하는 웰빙건강 캠프 성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1일, 수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에덴요양병원에서 ‘웰빙건강 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단체 활동과 식생활 개선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에덴요양병원이 마련한 다양한 건강 체험 활동에 함께했다.

프로그램은 웃음 치료와 건강강의로 시작해 혈당·혈압 체크, 인바디 분석, 유비오맥파 검사 등 기초 건강진단과 발 마사지 체험, 천연 요법 치료로 이어졌다.

또한, 오후에는 숲길 맨발 걷기와 족욕 체험 등 자연 치유 활동이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이색적이고 편안한 시간을 제공했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좋은 곳에서 치료도 받고 맛있는 식사도 하며 숲길을 걸으니 몸과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다”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경숙 수동면 지사협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오늘 하루 밝은 얼굴로 웃고 걸으며 정서적으로도 큰 위로를 받은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복지 실천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진춘 수동면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해 보다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