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민원담당 공무원‘2024년 제주 힐링워크숍’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민원담당공무원 28명을 대상으로 제주 힐링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에 따라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민원 업무의 어려움과 직무 스트레스로 지친 직원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을 통해 참여자들은 우도, 성산일출봉, 비밀의 숲 등을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직원들 간 업무에 대한 애로사항과 고민을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져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의견도 공유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직원들은 “자연에서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민원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다”며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 돌아가 더욱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