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4일 구리시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구리 코스모스 축제 자원봉사자 안전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차량통제와 자전거도로 안전관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구리모범운전자회, 구리시기동순찰대, 구리시자율방범연합대 봉사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들의 친절 정신을 향상하고자 기획되었다.
구리경찰서 교통과의 협조를 받아 ▲차량통제, 자전거도로 안전관리 ▲봉사활동 시 주의사항 순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밝은 미소와 자세한 안내로 응대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축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안전사고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축제 진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현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인파가 어마어마하게 몰리는 축제장인만큼 안전사고 발생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를 바라며, 축제장에 방문한 시민분들이 기억에 남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꼭 친절한 응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