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2기 물류 기업체 현장체험 실습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물류체험형 입식지게차 실무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물류 기업체에서 9월 2일부터 3일간 현장 체험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물류·유통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구직자 40명을 대상으로 2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물류관리 이론교육 △입식지게차 실기교육 △기업체 현장체험 실습교육 △1:1 맞춤형 취업연계 지원으로 구성된다.

지난 5월 13일부터 15일간 20명을 대상으로 1기 교육을 완료했으며, 8월 20일 2기 교육을 시작해 이론교육과 실기교육까지 마쳤다.

이번 현장체험 실습교육은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함께 구직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교육생들에게 우수 기업을 알리고 생생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편성됐다.

2기 교육생 20명이 관내 물류·유통기업체 9개소로 나누어 배정되어 △사업장 및 지게차 안전교육 △기업소개 및 사업장 견학 △입식지게차 실습 △입출고 및 재고관리 체험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기업체 현장체험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현장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생산적인 시간이었다”며 “기업현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지원할 수 있어 구인 기업 선택 기준이 명확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