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와부도서관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피치마켓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정보취약계층 독서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돼 와부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인 특화 도서관인 와부도서관은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남양주시지회 및 와부고등학교와 연계를 통한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으로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운영되며, 와부고등학교로 찾아가 ‘설레는 독서토의수업’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탐색하고 주변 사람과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적절한 감정표현을 배워봄으로써 장애 청소년들의 독서 역량 및 자기주장 표현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우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와부고 특수교육대상 청소년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평등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은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공공 도서관은 도서관 접근이 쉽지 않은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든 시민이 평등하게 지식 정보를 취득하고 독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