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교육지원청, 여름방학특강으로 레고시티공유학교 청평초등학교에서 시작

스마트에듀테크 기술과 함께 사고력, 상상력을 증진시키는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교육지원청, 2024년 8월 5일부터 9일까지 청평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인 레고시티공유학교가 시작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점활동공간 2호인 청평초등학교 도서관에서 15차시에 걸쳐 진행되며, 학생들에게 미래도시 꾸미기와 사고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 에듀테크를 결합한 특별한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레고시티공유학교는 학생들이 레고 블록을 사용해 자신만의 미래도시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최신 스마트 에듀테크 도구들을 활용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사고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평초등학교의 협조로 청평초 도서관에서 가평어디나 공유학교 수업을 진행한다. 거점활동공간으로 학교시설을 개방하여 타학교 학생에게도 청평초의 학교시설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앞으로 가평교육지원청은 청평권역뿐만아니라, 설악과 조종권역 지역의 학생들도 쉽게 공유학교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거점활동공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가평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장은 “레고시티공유학교를 통하여 학생들이 취미와 진로를 탐색하며, 사고력과 상상력을 함께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