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 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4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자치위원이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해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체험하고 국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별내면 주민자치위원과 청소년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국회의사당과 국회박물관을 살펴보고 지역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면서 자치위원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태식 별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많이 봐 왔던 국회의사당도 견학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별내면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청소년자치위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국회에서 하는 일은 모두 잘 알고 있겠지만 실제 방문해서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미래 세대인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꿈을 더 크게 가질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34명의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지난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제2회 별내면 GO!GO!GO! 축제’, ‘제12회 별내면 손편지·그림그리기 대회’ 등 주민자치위원회와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