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의 변화와 성장” 최승수 이사장 취임 1주년 인터뷰

지난 26일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최승수 이사장이 취임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한해 동안의 도전과 성과를 돌아보며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1. 취임 1주년 소감은?

- 1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도전과 기회를 겪으며 시설관리공단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직원들의 헌신과 협력 덕분에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취임 후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추진사업 현황은?

- 현재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은 관광지 시설 4개소(산장관광지, 칼봉산자연휴양림, 연인산다목적캠핑장, 자라섬캠핑장), 문화 복지시설 3개소(문화예술회관, 여성비전센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체육시설 12개소(가평썰매장, 가평체육관, 가평종합운동장, 축구전용구장, 가평생활체육공원, 가평테니스장, 가평야구장, 설악야구장, 가평파크골프장, 조종국민체육센터, 한석봉체육관, 청평호반문화체육센터), 환경사업 1개소(쓰레기종량제봉투판매), 공공복합시설 임대사업 1개소(창업경제타운)를 포함하여 가평군으로부터 총 21개 사업을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년도는 신규사업으로 자라섬 자라나루카페를 추가로 수탁받아 운영중에 있으며, 향후에도 가평군으로부터 다양한 사업을 수탁받아 운영할 예정에 있습니다. 우리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며 쾌적한 시설관리로 지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시설관리공단의 사업 중 문제점 있는지 있다면 해결방안은?

- 지난 몇 년간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일부 시설의 노후화와 관리 효율성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가평군과 활발히 소통하며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 점검을 통해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설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 향후 시설관리공단 추진 사업계획과 전망은?

- 향후에는 ESG경영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친환경 시설 구축, 스마트 기술 도입, 그리고 지역 주민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설관리공단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은?

- 항상 성원해 주시고 지원해 주시는 지역 주민과 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 덕분에 공단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여 더욱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한편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은 문화 복지, 체육 시설, 관광지 시설 등 가평군이 지정한 각종 공공 시설물을 유지, 관리하여, 가평군민의 편익을 기도하고 공익사업을 강화하여 군민의 복리를 증진하는데 기여하기 위하여 지난 200521일에 창립되어 내년 2025년도에 창립 20주년이 된다.

현재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은 문화 복지, 체육 시설, 관광지 시설, 주차 및 환경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 복지에서는 문화예술회관, 여성회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체육 시설로 가평체육관, 가평종합운동장, 가평야구장, 가평파크골프장, 설악야구장, 가평축구전용구장, 생활 체육 공원, 가평테니스장, 한석봉체육관, 조종국민체육센터, 가평썰매장을 위탁 관리하고 있다. 관광지 시설에는 산장관광지, 칼봉산자연휴양림, 연인산캠핑장, 자라섬캠핑장을 관리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주차 및 환경 사업에서는 공영 주차장과 쓰레기 종량제 봉투 판매의 업무를 하고 있다.

그동안 가평군 지역사회에서 군민과 가장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공익사업과 수익사업의 모호한 경계로 인해 저평가 되고 있다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다가오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에서 역할과 위상의 재정립과 함께 다양한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관리를 위한 독립청사 건립에 대한 공론화가 필요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