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4년 남양주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성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10일 더늘봄 웨딩홀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남양주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5월 20일부터 2년 임기로 시작하는 제5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비롯해 △위원의 역할 교육 △남양주 복지환경 안내 △소통강화를 위한 팀 빌딩 등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위원은 “매스컴을 통해 보도되는 이웃들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면서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참여하게 됐다”라며 “오늘 워크숍을 통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최고의 복지 도시 남양주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74만 시민을 대표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시는 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행복한 남양주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남양주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에서 403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웃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는 시민복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