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다중 이용 시설에 기부 키오스크 이동 설치·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와부농협 하나로마트 월문지점을 시작으로 기부 키오스크를 관내 다중 이용 시설에 이동·설치해 운영한다.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설치되어 있는 기부 키오스크는 누구나 편하게 소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와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과 인증촬영을 할 수 있어 기부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부 키오스크는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 2주간 와부농협 하나로마트 월문지점에서 운영되며,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기념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동 운영 첫날인 6월 24일 30명의 시민이 참여해 총 157,000원이 모금됐다.

김길원 센터장은 “행정복지센터 내에 설치된 기부 키오스크를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일상에서 쉽게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센터장은 “와부읍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일상에서 즐겁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사업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기부 키오스크는 7월 8일부터 28일까지 △덕소역 △도심역 △팔당역 순으로 역사 내에서 일주일씩 운영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