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 구리시 경제활성화를 기대한다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은 6월 19일 제336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구리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시정질문을 했다.

구리농수산물 도매시장의 황산시장 대형활어 상인 유치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부각됐고, 도매시장 수산동 레트로 회센터의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하여 활어 보관장을 조성하고 필요하다면 판매시설도 다른 소매인들과 조화롭게 조성하여 수산동 전체가 활성화되는 방향으로 추진할 수 있는지 질문했다.

공유재산법, 장사법, 구리시 공설묘지 설치 및 운영조례에서 정하지 않은 위탁받지 않은 사설업체의 관리비는 어떤 명목으로 허용되는 것인지, 어떠한 근거로 수익을 할 수 있는지 법적 검토 결과를 질문하고, 묘지 조성 가격과 업체의 독과점에 관한 시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신고부터 묘지 조성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담당과에서는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지침 마련을 요구했다. 묘적부에 등재되지 않은 묘에 대한 실태파악과 불법 행위 등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설묘지 전역의 CCTV 확대와 전수 조사를 촉구했다.

이 밖에도 구리시 전체 매출액 상승을 위한 제고 방안, 별내선 개통에 따른 소비인구 유출대비 지역상권 활성화 대책, 환경정비 문제가 있는 갈매동 경춘선 선하부지와 경춘북로 일대 부지를 활용한 버스 공용차고지 추가 지정, 별내선 개통에 따른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노선 재정비, 교문1동 아차산로 완충녹지 정비계획, GTX-B갈매역 정차 추진현황과 향후계획, 갈매순환로 폐쇄에 따른 별내역 인근 갈매교차로의 신호체계 개선과 차선확보 대책마련, 구리시의 K1기지 내 국가통합데이터센터 유치에 대한 입장을 질문했다.

김용현 의원의 시정질문에 대한 백경현 시장의 답변은 6월 26일 수요일 10시에 이뤄지며, 구리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직접 방청하거나 시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