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4일 하랑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나눔 교육 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 수료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어린이 나눔 교육은 어린이들이 △나눔의 의미 △나눔 리더 △칭찬 릴레이 △나눔 가치 캠페인 등 3주 교육을 통해 나눔과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초등 4학년 대상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교육 수료 학생, 선생님, 교육 강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나눔 교육 수업과 수료증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나눔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고, 앞으로 어려운 친구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주광덕 시장은 “단순히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동안 배운 나눔을 생활 속에서 실천한다면 여러분은 훌륭한 나눔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인성 향상 프로그램 ‘어린이 나눔 교육’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올해 관내 초등학교 33개교 159개 반이 어린이 나눔 교육을 신청하여 3,600여 명의 어린이가 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