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동 주민자치위원회, 포천동 주민자치회 ‘방문’...교류 나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성남시 시흥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포천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포천동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를 본따르기(벤치마킹)하고 상호 간 지역 교류 활성화를 통해 주민 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천동 주민자치회는 주민활성화 지원사업인 ‘행복한 거리 벽화’ 사업,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인 ‘밝고 안전한 거리 조성’ 사업 등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들을 시흥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올해 진행한 포천천 벽화사업과 조명사업을 소개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홍섭 시흥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방문을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시흥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포천동 주민자치회가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총기 포천동 주민자치회장은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기 위한 주민자치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회 포천동장은 “포천동을 방문해 주신 시흥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교류를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