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학배드민턴클럽, 연탄은 사랑을 싣고 배드민턴 클럽 회원들과 함께 지난 2일 별내도서관에서 65세 이상 취약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미소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장수사진’은 어르신의 영정사진을 미리 찍어드리는 것으로, 우리 풍습에 수의를 미리 마련해두면 장수한다는 속설에서 유래됐다. 어두운 의미의 영정사진 대신 ‘장수사진’이라 부르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는 스튜디오 사진나라(대표 김영면)와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거동 불편 어르신을 위한 차량봉사 및 이·미용 봉사 등 따뜻한 마음을 모아 관내 어르신 29명의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촬영된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되어 어르신들의 댁에 개별 방문하여 전달될 예정이다.
이제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이웃을 위해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이상진 청학배드민턴 클럽 회장은 “장수사진 행사가 어르신들께 따뜻하고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라며 “장수사진의 의미처럼 어르신 모두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지금의 아름다운 모습을 오래 간직하셔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 어르신 안부확인을 위한 건강음료 지원사업 등 지역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