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엄애선, 이하 센터)는 센터 가입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난 7월 21일부터 오는 10월까지 ‘냠냠! 킁킁! 무슨 채소일까?’ 어린이 방문교육을 실시한다.
‘냠냠! 킁킁! 무슨 채소일까?’ 교육은 이론 활동, 오감 활동, 요리 활동으로 진행된다. 실물 식재료를 활용하여 직접 느끼며 특정 식재료와 친숙해지는 오감활동, 자기 주도적인 요리 활동 및 미술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편식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호박을 주제로 센터 가입 어린이 시설 만1-2세 영아에게 교육하며, 실물 단호박으로 단호박과 친숙해지기, ‘단호박 고슴도치’ 만들기, 색종이로 단호박 옷 입히기가 진행된다.
세계적 대유행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교육을 참여하는 모든 인원은 손 소독제를 실시하는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며 수업은 교육자와 어린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후 진행된다.
엄애선 센터장은 “매년 센터에서는 어린이 시설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과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센터 가입 어린이 시설의 원장, 조리사, 교사, 학부모, 어린이 대상별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냠냠! 킁킁! 무슨 채소일까?’ 교육이 어린이들의 편식개선과 센터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구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