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구리시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 운영을 위한 대학생 멘토 및 청소년 멘티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체험의 기회가 축소됨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동기부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계획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청소년 온라인 멘토링은 8월 3일~21일까지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를 모집하고, 오는 12월 31일까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을 통해 비대면 학습플랜·학습 노하우, 진로진학 멘토링, 전공학과 체험 멘토링 등 관심 주제별 1:1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멘토의 경우 구리시 거주 대학생 및 인근 대학교 학생, 멘티의 경우 구리시 거주 청소년(초4~고3)이다. 활동 멘토에게는 활동 증명서 및 봉사시간 등록, 우수멘토를 선정하여 구리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8월 중에는「온라인 진로박람회」를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체험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과 대입 지원을 위한 수시·정시 입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31-550-8768)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구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