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화도읍,‘안심골목길 조성’야간점검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화도읍 마석우리 일원에서‘화도읍 안심골목길 조성’을 위한 야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현장 점검은 어린이와 청소년, 여성 등이 늦은 밤에도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는 안전한 골목길 조성을 위해 추진됐으며, 화도읍장을 비롯한 담당부서와 관할 화도지구대 및 생활안전협의회, 헌병 자율방범대 등이 참여해 민?관?경 합동으로 밤거리 도보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올해 초 설치된 통학로 및 마석우천 주변의 셉테드(CPTED?범죄예방환경 설계) 시설물을 확인하고, CCTV 사각지대 및 안전 취약 구역 등 안전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꼼꼼히 살폈다.

특히 최근 경각심이 높아진 골목길 이상동기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호신용 호루라기를 배부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여 주민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안전사고는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사전 예방조치가 가장 중요하다”라며 “최근 잦아지는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관에서 나서주셔서 더욱 효과적으로 점검할 수 있었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점검으로 발견된 안전취약점에 대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안심골목길 조성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