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특색보육프로그램 ‘정약용 보육과정’운영을 위한 보육교직원 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14일부터 정약용도서관에서 남양주시만의 특색 보육프로그램‘정약용 보육과정’운영을 위한 보육교직원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남양주의 문화유산인 정약용을 모티브로 놀이중심의‘정약용 보육과정’을 구성하고, 해당 보육과정을 운영하는 관내 어린이집을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으로 지정하는'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사업 추진의 시작이다.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사업은 올해 5월부터 새롭게 추진되는 프로젝트로, 다산 정약용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놀이와 접목시킨 보육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정약용의 도시민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지난 14일부터 진행되어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정약용의 생애와 활동’,‘목민심서와 다산의 저술들’,‘정약용과 보육과정의 만남’,‘놀이로 만나는 정약용’을 주제로 총 4회로 구성됐다.

오는 30일부터는 민간, 가정 등의 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재웅 복지국장은“남양주시만의 독창적인‘정약용 보육과정’을 남양주시와 보육교직원이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역량있는 보육교직원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 기본교육 이후 권역별 사례발표,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 등 심화과정을 계획하고 있으며,‘정약용보육과정’을 통해 남양주시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다산의 후예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