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모두家 행복한 DAY’ 가족운동회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5일 어린이날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모두家 행복한 DAY’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남양주시가족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어린이 및 가족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 구성원 간 공동체성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가족운동회에서는 △나라별 의상체험 △세계놀이 음식 체험 △풍선아트 △공예체험 △페이스페인팅 △팝아트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남양주시가족센터를 수탁 운영하는 함도훈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가족운동회에서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돌아보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가족 형태를 인정하고 보듬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가족은 우리 삶에 가장 소중한 존재이자 힘이다. 오늘 운동회에 참여한 가족과 이웃들이 단합된 모습으로 서로 응원하고 챙겨주는 따뜻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가족센터는 다문화, 비다문화, 한부모, 맞벌이, 1인 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지원하는 상담·교육 및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