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우리동네 청년꽃간’ 참여자 모집

경기도 공모사업 선정...남양주시 청년 여가, 문화 공간 지원!!!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청년들이 지리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거점형 생활밀착형 공간 ‘우리동네 청년꽃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시는 올해 초 청년들의 지역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생활밀착형 청년 공간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2,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에 이달 2일부터 5월 22일까지 청년층을 대상으로 쉼, 여가, 문화 등의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민간업소 총 8개소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남양주시 소재 사업자로 민간 유휴공간을 보유하고 있고, 청년(19세~39세)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5회 이상)이 있는 사업자여야 한다.

신청 대상자는 사업계획서,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등을 구비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사업자의 적격성, 사업의 적정성 등을 심사해 최종 사업 운영 업소를 선정하며, 결과는 남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는 대표 청년 공간인 청년창업센터 내 ‘청년꽃간’과 함께 청년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지역별 ‘우리동네 청년꽃간’을 추가 운영하게 됐다”라며 “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각 지역에서 소통하며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