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2024년 동부·화도 시니어 동아리 발대식 개최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은 지난 26일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화도분관 나눔터에서 2024년 동부·화도 시니어스쿨 발대식을 개최하고 동아리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시니어 동아리는 건강, 취미·여가, 봉사 등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서로의 경험과 재능을 공유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산하는데 목표가 있다.

이날 발대식은 총 11개의 동아리 어르신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전수 및 업무 협약서 서명, 동아리 운영 계획 안내와 추첨 이벤트, 나눔 활동 등으로 진행되어 참여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화분에 꽃을 심어 인근 상점에 선물하는 나눔 활동을 통해 시니어 동아리 사업을 홍보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김종규 관장은“동아리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서로 친목을 나누고 지역 사회에는 선배 시민으로서의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모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성태 어르신은“이번 시니어스쿨 발대식은 나에게 큰 기쁨이 됐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모든 분들과 다양한 주제로 활동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어른이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다음달 7일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감사 인사,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브로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