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광역·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된 37건의 교육훈련 분야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기도는 빠른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서장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4급 부서장 전략적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운영하고 ▲관리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관리자 교육 운영 ▲민선8기 주요가치 공유 및 정책 발굴을 위한 토론과 소통의 장 마련 ▲소통하는 관계리더십 향상을 위한 다른 직급 교육과정과 연계 등을 실시했다.
특히, 4급 부서장이 되기 전, 승진 후보자 단계부터 ▲역량교육 및 평가 ▲리더십 코칭 ▲정책 워크숍 ▲리더십 아카데미를 실시하여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는 관리자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는 교육훈련 평가가 처음 실시된 2018년부터 2021년, 2024년까지 3번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정화 경기도 인사과장은 “미래변화를 선도하고 소통하는 전문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다양한 교육훈련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하고 납득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펼치는 직원이 많아지도록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해 양질의 교육훈련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