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역 주민,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사회적 문제의 해법을 찾고 혁신을 만들어가는‘2024 남양주 솔버톤 대회’참여자를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솔버톤 대회는 문제 해결을 뜻하는 솔브(Solv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마라톤을 하듯 주어진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대회를 의미한다.
이번 대회는 시민이 중심이 되어 해결하고 싶은 지역 사회문제와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사회가치경영을 실천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제시된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사회혁신을 이루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는 오는 5월 16일부터 7월 23일까지 ‘2024 남양주 솔버톤 대회’를 진행하고, 최종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 팀 3팀에 각각 사업개발비 5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탈GSEEK 홈페이지 내 온라인 강의 학습목록에서‘기초교육 사회적경제 우리도 할 수 있다.’와‘우리를 위한 가치 사회적경제’ 과목을 필수로 이수해야한다.
다음달 8일까지 필수 교육을 이수한 수료증과 시 홈페이지 공고문의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고, 웹 포스터 상의 QR코드로 사전등록하면 대회 참여신청이 완료된다.
대회에 참여한 팀에게는 별내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내 공유오피스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예비창업지원사업 참가 시 가점 부여 및 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 교육 수료 인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